야무진 엔진오일
3년 전(차량정보 없음)
주차해놨는데 누가 긁고 그냥 간것 같아요 ㅠㅠ 라이트 깨진건 아니고 스크레치가 많이 났어요 ㅠ 제네시스 g70 17년식 차량 입니다 견적 얼마나 나올까요..?
이 글과 비슷한 문의들
눈길에 미끄러져 운전석 범퍼, 라이트, 본넷 일부 스크레치 및 휨, 운전석 문에서 삐그덕 소리 발생.
현재 두달 전 보링된 재생엔진 교체후 최근 다른 정비소에서 상태점검하였는데 위 영상과 같이 실린더에 실 스크레치가 이미 있어 보링이 잘 된 차가 아닌거 같다고 하시더라고여 오일이 사진 위치에도 고여있으면 안된다고 하시고..4번 압축압력도 일정하지 못 하다고..스크레치 심한편인가요?? 엔진보링집에서 저 정도로는 수리 못 해준다고 할까봐 미리 여쭤봅니다.
노킹현상으로 두달 전 보링된 재생엔진으로 교체했습니다. 그 후 현재 촉매가 녹아 수리를 알아보던 중 보링된 엔진 상태도 확인하였는데 정비소 사장님이 실린더 스크레치가 벌써 발생, 영상에 나오듯이 오일이 머물면 안되는곳에 머물고, 어떤 실린더는 압축압력도 편차가 심하다고 하셔서 보링이 잘 안된거 같다고 하셨습니다. 그래서 보링집과 전화를 해보니 '촉매가 녹아서 촉매가루가 실린더 벽을 긁어서 그런거다라고 말씀하시고 차가 문제있어서 그럴수 있는거니까 100% 재수리 못 해줄수 있다'. 라고 하시더군요 이상해서 정비소 사장님께 여쭤보니 촉매가루가 실린더로 넘어봐서 그런거는 말이 안된다고 하시는데 보링집에서 일부러 차 핑계되서 책임을 회피하는건가요..? 전문가님들 알려주세요..+@ 현재 상황에 보링된 엔진때매 촉매가 녹았을 가능성도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