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마른 콘솔박스
3년 전쉐보레(대우) 라세티 프리미어
배터리 교체한지는 4개월이 안되어 정상인데요, 아침에 시동걸때 끽끽끽 하면서 한번에 시동을 못걸고 두번째에 힘겹게 시동을 겁니다. 시동 걸고나서는 대략 5초 정도 엔진이 불규칙 하게 떨리구요, 그 다음부터는 정상적인 진동이 느껴집니다. 그렇게 해서 차를 달리고 다시 시동을 걸면 문제가 없는데 (시동 잘 걸립니다), 또다시 주차하고 나서 오랫동안 (12시간 내외) 세워두고 다시 시동을 걸면 비슷한 현상이 생기네요. 이게 날이 추워서 배터리 전압이 낮아서 인지(아파트 지하 주차장에는 세움, 블랙박스 작동), 아님 다른 원인이 있을지 전문가님들의 자유로운 의견 부탁드립니닷!
이 글과 비슷한 문의들
2023년6월경 프로펠러샤프트를 교체했습니다. 사유는 50km/h~60km/h 사이에서 진동이 발생을 했어요. 그래서 서비스센터에서 교체를 했습니다. 이후에 진동이 줄었는데 없어지는 않았습니다. 문제는... 아침에 처음 주행을 하고 2~3km달리면 진동이 없어져요. (아주 없어지는건 아니지만 신경써야 느껴질 정도) 그러다 보니 서비스센터까지 가서 미케닉과 시승을 해보면 진동이 사라진 상태인겁니다. 두번을 그렇게 헛걸음하고 포기할까 했는데.. 아직도 신경이 쓰이네요. 정리하자면 1. 시속50과 60 사이에서 진동이 발생 2. 3km쯤 달리면 줄어듦 (LPG를 올릴까말까 고민하는 중인데 이 증상이 머리속을 먼저 지배하게 되네요.) 가벼이 말씀주셔도 좋으니 의견을 부탁드립니다.
블랙박스가 주행중에 주차모드로 자꾸 바뀌고 시거잭에 전원이 안들어와 바로서비스에서 점검및수리 받고나서부터 앞좌석 실내등 안켜주고 썬루프도 안열립니다 계기판 불빛조절도 안되고 오토라이트 키면 대낮에도 전조등이 켜지네요 바로서비스센터에서는 자기들이 딱히 건드린게 없다는 입장이고 직영센터 입고 해야 할까요?
손상 원인 : 상대 차량의 문콕 또는 지하주차장 우측 기둥과의 충돌 (명확한 파악 불가) => 장시간 주차로 블랙박스가 꺼져있었습니다. => 지하주차장에서 나오면서 별 다른 소음 및 진동을 느끼지 못하였습니다. 손상 위치 : 우측 2열석 문 하단? 손상 정도 : 찌그러짐O, 별다른 스크래치 및 큰 손상 X 출고한 지 한달 반 지난 신차이며 첫 손상입니다. 해당 부분도 덴트 작업이 가능한 위치일까요? 가능하다면 견적은 어느 정도로 예상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