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마른 대시보드
3년 전제네시스 G80
18년식 제네시스 g80 모델입니다 엔진체크등(황색)이 점등되어 휴대용 odb2 자가진단기로 확인해보니 뱅크2 센서2 고장이라고 진단되는데요 아마도 산소센서가 문제인것 같은데요 당장 연비가 급격히 떨어지거나 차량에 진동이 생기거나 하는등의 문제는 없습니다 차량 운행에는 지장이 없이 굴러가고 있습니다 대략적인 수리비용과 작업시간이 궁금하여 문의합니다 답변 부탁드립니다 미리 감사드립니다~~
이 글과 비슷한 문의들
2023년6월경 프로펠러샤프트를 교체했습니다. 사유는 50km/h~60km/h 사이에서 진동이 발생을 했어요. 그래서 서비스센터에서 교체를 했습니다. 이후에 진동이 줄었는데 없어지는 않았습니다. 문제는... 아침에 처음 주행을 하고 2~3km달리면 진동이 없어져요. (아주 없어지는건 아니지만 신경써야 느껴질 정도) 그러다 보니 서비스센터까지 가서 미케닉과 시승을 해보면 진동이 사라진 상태인겁니다. 두번을 그렇게 헛걸음하고 포기할까 했는데.. 아직도 신경이 쓰이네요. 정리하자면 1. 시속50과 60 사이에서 진동이 발생 2. 3km쯤 달리면 줄어듦 (LPG를 올릴까말까 고민하는 중인데 이 증상이 머리속을 먼저 지배하게 되네요.) 가벼이 말씀주셔도 좋으니 의견을 부탁드립니다.
6개월 간 오일 누유3건, 냉각수 누수 1건으로 스트레스가 많습니다. 이번에는 냉각수 누수까지 겹쳐서 입고한 상태입니다. 사진과 영상 참고해주세요. 27일 다음주 금요일 출고예정입니다만, 중고차 워런티가 25일까지라서 이번이 마지막 보증수리가 될 듯한데 문제가 계속되면 앞으로는 자부담으로 수리해야해서 걱정이 많습니다. ㅠㅠ 촉매와 산소센서 교체로 200이상 깨지기도 해서 머리가 아프네요. 오일누유와 냉각수 누수 쪽으로 신뢰할 수 있는 정비업체 추천도 받고 싶습니다. 지역인 수원인데, 좀 멀더라도 확실하게 수리하고 싶어요...인천까지 보고 있습니다.
손상 원인 : 상대 차량의 문콕 또는 지하주차장 우측 기둥과의 충돌 (명확한 파악 불가) => 장시간 주차로 블랙박스가 꺼져있었습니다. => 지하주차장에서 나오면서 별 다른 소음 및 진동을 느끼지 못하였습니다. 손상 위치 : 우측 2열석 문 하단? 손상 정도 : 찌그러짐O, 별다른 스크래치 및 큰 손상 X 출고한 지 한달 반 지난 신차이며 첫 손상입니다. 해당 부분도 덴트 작업이 가능한 위치일까요? 가능하다면 견적은 어느 정도로 예상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