까부는 공조기
3년 전마세라티 콰트로포르테
엔진 과열
이 글과 비슷한 문의들
안녕하세요. 며칠전 1시간 가량 정체도로 운전하여 퇴근 후 집에 들어갔다가 약 10분 후 다시 차로 가서 시동을 켰더니 냉각수과열 경고등(빨간불)이 떠서 점멸되고 있더군요.(영상 O) 냉각수 칸을 확인해봤더니(디지털) full을 찍고 있었고요. 시동을 다시 껐다 바로 켜도 냉각수 경고등 떠 있었습니다. 퇴근 시 주행에 전혀 문제가 없었어서 이상하다 싶었고 본넷 열어보니 육안상 냉각수도 적정히 채워져있고 누수되는 곳도 안보이더라고요. 5분도 채 안돼서 다시 시동켰는데 경고등 사라져있고 냉각수 온도도 중간에서 한칸 아래인 정상 범위로 되어있었습니다. 그 후로 30분 정도 주행했고 체감상 문제 없었고 냉각수 게이지도 40% 정도로 평상시와 같았습니다. 이날 이후 3일정도 출퇴근(편도 20km)주행중인데 역시나 문제 없이 차차 엔진열 오르고 40프로 정도 유지되고 있습니다. 한 두세달 전에도 시동 off후 30분 이내에 다시 시동 켰을때 노란 경고등 점멸 된적이 있었고 마찬가지로 재시동 후에 경고등 사라지는 현상이 있었거든요. 이경우 어떻게 조치 하면 좋을까요?? 찾아보니 냉각수온도센서 문제 일 수 있다는데 고견 궁금합니다. 단골 카센터에 전화 문의했더니 복잡하다고 서비스센터 가는게 낫지않겠냐고 해서 머리가 복잡하네요. 차종은 2019 그랜저IG 하이브리드 입니다
냉각수부족으로 인해 주행다가 엔진과열 경고등뜨고 차가 멈췄는데 공업사 가니까 엔진을 수리하라는데 엔진 수리하는데 얼마인가요?
엔진과열 경고등이 켜졌습니다. 카센타가봤더니 워터펌프를 교체해야한다네요 그 업체에서 견적을 너무 비싸게 부른거같아서 집근처 알아보려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