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 헤드램프
3년 전기아 봉고
계기판에 엔진체크불이 떠서 기아오토쿠 방문후 고장코드 삭제후 1시간 뒤에 경고등이 다시떠서 다른 기아오토큐 가니깐 솔레노이드 바꿨는데 2일후 엔진체크 불이 다시 들어왔어요 다른데 알아보다가 터보차저액츄에이터 바꿔야 된다네요 근데 액츄에이터만 따로 나오지 않는다고 합니다
이 글과 비슷한 문의들
혹시 위에 고장코드가 무슨 고장코드일까요?? 얼마전 퍼지밸브 교환 후 뜬거라 일단 다시 뜨는지 볼려고 경고등만 지웠어요. 그리고는 다시 경고등이 뜨지는 않네요. 잠시 주차 후(공회전 상태)빨간색 느낌표 핸들 경고등이 뜨길래 시동을 off하고 다시 on하니 사라졌긴한데.. 점검받는게 좋겠죠..?
엔진경고등이 떠서 진단기 물렸는데 정비사분께서 고장코드는 egr관련 과거이력으로 떠서 삭제했고 큰문제는 아니라하고 그것보다 휘파람소리 나는거보니 터보가 곧 사망할듯하다고 교체 권유받았아요. 현재 출력 및 가속에 문제는 없고 악셀 밟을때마다 고음의 휘파람 소리가 거슬립니다. 악셀에서 발을 떼면 소음은 없습니다. 터보를 직접 보고 고장부위를 판단못하냐 하니까 터보 해체비용 공임이 상당해서 그냥 소리가 이정도면 교체가 답이라는데 교체해야될까요?
최근 차가 한 번 퍼져서 아는 정비소에 입고했었는데, DME 관련 고장코드가 주르륵 감지되었습니다. 현재 상황은 시동은 간헐적으로 성공하나, 최대 15분을 넘기지 못하고 시동이 꺼져버립니다. 아래는 눈으로 확인된 부분들을 정리해봅니다. - 냉각수 탱크 파손 확인 - 계속되는 시동 꺼짐 - 스로틀바디 연결부위 유격 - DME 고장코드 가장 중요한 부분은 DME 관련 부분인데, 입고한 정비소에서는 수리하기 어렵다고 판단하여 최소한 DME 부분이라도 문제 확인 및 수리 가능한 업체를 찾고 싶습니다. 현재 차량은 선릉역 근처 사무실에 있으며 견인입고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