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쟁이 레이싱카
2년 전BMW X5(2세대)
밸브헤드커버,가스켓 교체(부품있음,공임만)
최근 리콜후 센터에서 교체하라고해서 부품은 oem으로 구매하였고 교체수리만 원합니다
이 글과 비슷한 문의들
며칠 전 저속에서 차가 계속 꿀렁꿀렁 거려서 집 근처 센터 갔더니 egr 관련 에러가 뜬다고 하더라구요. egr 교체 해야한다고 하는데, 수리 비용이 어느 정도 들면 적당한 걸까요? 그리고 최대한 저렴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며칠 전 갑자기 저속 운행에 차가 꿀렁꿀렁 거리기 시작했습니다. 엑셀을 계속 밟고 있어도 마치 엑셀을 밟았다가 떼었다가 하는 것처럼 꿀렁꿀렁 거리고 가속도 붙지 않아서 갓길에 세워두고 시동을 껐다가 켜니 다시 정상 운행되다가 얼마 못가 또 다시 꿀렁거리기 시작했습니다. 집에서 가까운 센터에 가서 스캐너로 확인하니 EGR 관련 에러가 떠서 사장님이 일단 에러 삭제할테니 주행 한번 더 해보라고 하셔서 주행하는데 또 다시 같은 증상 나타났습니다. 이번에는 수동 운행으로 바꾸니 증상은 사라졌지만 어쨌든 정상적인 것은 아니니 조취를 취해야할 것 같은데 EGR 교체 비용이 얼마나 드는지, 최대한 저렴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은 없는지 궁금합니다.
어제 공임나라에 엔진오일 갈러 갔다가 공임나라 사장이 타이어 부근을 가리키면서 로우암이 훼손돼서 안전상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빨리 수리하셔야 된다고 해서 수리를 맡겼습니다. 처음에 60만원 견적 부르더니 하이브리드 라서 부품 가격이 더 비싸니깐 70만원 가량 한다고 하더군요. 일단 안전상 위험하다 얘기를 하셔서 그 자리에서 운전석, 조수석쪽의 로우암, 활대링크, 스테빌라이저, 타이로드앤드 등을 갈았습니다. 근데 아무래도 부품단가나 공임비(기술료)가 비싸게 책정된 것 같아서 전문가님들께 한번 여쭤봅니다. 적당한 가격이 맞는지 확인 후 댓글 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