느린 범퍼카
일 년 전르노(삼성) SM3 뉴제네레이션
파워스티어링 오일 누유(?) 관련 질문 드립니다.
원래 파워스티어링 오일 누유가 있어서 바닥에도 오일이 새고 그랬었는데 몇 년전에 다른 거 정비하면서 정비사님이 클램프를 새로 조여 주셔서 그 이후로는 바닥에는 오일도 안 새고 파워스티어링 오일 통에 오일도 항상 비슷하게 차있어서 괜찮은 것 같다 생각하고 그 뒤로는 신경을 안 쓰고 있었는데 요즘 들어서 냉간 시 핸들 돌릴 때 소음과 핸들 무거움(핸들을 돌릴 때 어느 구간부터 높은 소음의 끼이익 소리와 핸들이 안돌아가는 증상.) 오늘 아침에 시동 걸고 거의 바로 브레이크 밟은 상태로 핸들 돌렸을 때 핸들이 한 바퀴도 안 돌아가고 그 증상이 나오더라고요. 차를 살짝 움직이면서 돌릴 때는 좀 덜 했고, 주행한 지 5분정도 뒤 신호대기 할 때 그때는 증상이 좀 덜 해지고(끝까지 돌렸을 때 돌아가기는 하나 소음이 발생), 50분 정도 뒤에 집에 오니 끝까지 돌려도 소음은 안 나지만 주행 내내 핸들이 무거운 느낌과 핸들을 돌리고 차를 움직일 때 핸들이 복원(핸들을 돌리고 차를 움직일 때 핸들이 중앙으로 다시 돌아오는)이 잘 안되는 느낌이더라고요. 집에 와서 본네트를 열어서 확인해 봤는데, 파워 스티어링 오일 통과 연결되어 있는 호스들이 다 젖어있었는데, 이게 예전의 누유 흔적인지, 다시 누유가 되는건지 어떤건지 잘 모르겠네요. 예전의 누유 흔적일 수도 있나요? 파워 펌프의 문제인지, 벨트의 문제인지, 호스만 교체해도 되는 문제인지. 다른 부품의 이상인지 궁금합니다. 대략적인 수리 비용도 알고 싶어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도움 많이 받고 있습니다. 남은 주말도 잘 보내시길 바랍니다.
이 글과 비슷한 문의들
운존자쪽마후라 구멍났는지 소리가 뭔가 이대로 놔두면 일 더커질꺼같은데 마후라 용접이나 교체비용 (정품,사제) 알고싶습니다
최근에 조수석이랑 뒷쪽에서 방지턱이나 오르내리는 길에서 반동이 있으면 스프링이랑 관련된 소리가 들려요(튀어오르는 듯한 용수철소리) 중고차라서 쇼바 관련은 따로 손보거나 한건 없는데 종합검사에서도 별 문제는 없다고 했는데 혹시 쇼바 문제라고 하면 비용이나 교체시간이 어느정도일까요 (전 차주가 투싼을 다운쇼바로 튜닝한 상태로 주행중입니다)
아이폰, 갤럭시 정품 케이블 및 여러 타 케이블 USB메모리(포멧 fat32) 해볼건 다해봤는데 인식이 안되요 양옆 충전전용 포트는 잘됩니다 해당 포트부분만 교체가 가능할지 아니면 통채로 갈아야할가요? 전자부품쪽이라 단순 USB포트지만 오토큐 가야할가요?